멀티미디어 테스팅
게임과 인코딩 외에는 데스크탑을 한계까지 이용하는 응용프로그램이 많지 않다.
특히 이것은 우리가 다중 코어 프로세서-지금은 당연한 표준이지만-에 대해 말할 때 자명하다.
어떤 다중-쓰레드 인식 인코딩과 컨텐츠 창조 응용프로그램들은
가능한 모든 쓰레드를 이용하기 시작했으며 실제로 이 다중 코어 CPU의 처리 능력을 이용한다.
이 밑에 있는 벤치마크는 현실세계를 아주 많이 반영하는데
당신이 집에서 당신의 캠코더로 비디오를 인코딩한다던지,
그림 또는 비디오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던지,
전화기를 위한 음악을 인코딩한다던지,
비디오를 인코딩해서 하드 디스크나 모바일 기기에 저장해서 쉽게 그 컨텐츠에 접근한다던지 등이다.
우리는 WinRAR를 포함시켰는데 아주 인기있는 압축프로그램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파일을 보내거나 공유할 때 많이 쓴다.
우리는 또한 종합적인 시네벤치 R15와 POV-Ray 벤치마크를 또한 포함시켰는데
당신이 3D 생산 프로그램을 이용해 씬을 렌더링할 때 성능을 알 수 있게했다.
우리는 간단히 다른 시스템위에서 여러 가지 테스트를 했는데
시스템이 완전히 파일을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의 양을 보여준다.
SSD 스크래치 드라이브와 SSD OS 드라이브를 또한 사용해서 어떠한 IO 병목현상에 직면하지 않게 시도했다.
Cinebench R15
시네벤치는 케이비래이크 프로세서가 24.403% 더 향상이 된다.
POV-R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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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링 시간은 7700K가 26.9% 더 빠르다.
Handbrake
HandBrake에서 우리는 영상을 위한 렌더링 시간이 26.588% 줄여진다.
다시 이 렌더링 예제에서는 7700K가 렌더링 시간에서 26.042% 더 빠르다.
Blender
이것은 블렌더 벤치마크인데 AMD가 New Horizon 이벤트에 사용한 것이다.
연구를 좀 한 뒤에 우리는 AMD가 우리에게 렌더링 시간에 해당하여
라이젠이 3.4GHz에서 초당 35.5 렌더링 시간을 갖는 결과를 증명할 수 있었다.
그 라이젠 프로세서는 8코어 8쓰레드 CPU였다.
이 예제에서는 우리의 7700K가 2600K보다 렌더링 시간이 29.577% 더 빨랐다.
LAME
LAME은 단일 쓰레드 프로그램이고 우리의 7700k는 인코딩 시간에 9.9091% 시간을 절약했다.
WinRAR 64-bit
WinRAR에서는 7700K가 압축시 20.28% 빨랐다.